장원보청기

안동시 최초 청각학 박사과정 청능사와 언어재활사의 협업,  보청기 전문센터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100개의 보청기 모델 중 나에게 맞는 보청기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 
안동시 유일 멀티브랜드를 취급하는 정직한 보청기 전문가의  정확하고 친절한 안내를 받아보세요.

난청의 예방

과도한 소음에 오랫동안 노출되지 마세요.

소음에 의한 청력 손실은 난청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소음이 심한 작업장에서 근무하다가 청각장애를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발견됩니다. 일반적인 공장에서 나는 소음이면 청각장애 가능성 기준인 90dB(데시벨)이 넘기 쉬워 평상시 귀마개 등 청력보호구를 반드시 착용해 소음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최근 MP3 사용이 늘면서 젊은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난청 비율이 많아지는데 이것 역시 소리만 조금 높여도 90dB이 넘기 쉬우므로 오랫동안 이어폰 청취를 하지 말고 중간 중간 쉬어야 합니다.

귀를 너무 자주 파지 마세요.

귀를 자주 파서 발생한 물리적 손상이 난청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귀를 자주 파는 것은 귀에 상처가 자주 생길 수 있는 위험이 커지게 되고 귀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행동이 됩니다. 귀지는 외이도 땀샘에서 나오는 여러 노폐물이나 먼지가 섞이면서 만들어지게 되는데 이러한 귀지는 인체의 자정작용으로 자연스레 귀 밖으로 나오기 때문에 굳이 귀를 파지 않아도 됩니다.

감기나 중이염을 조심하세요.

아동의 경우, 감기에 의한 중이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중이염이 발생해 만성화될 경우 반드시 이비인후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장년층은 고혈압 등 지병을 주의하세요.

나이가 들어 발생되는 노인성 난청은 성인병 등 지병의 영향으로 청력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혈압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과로와 스트레스를 피하고, 적절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커피, 콜라, 담배 등과 같은 신경자극제와 염분 섭취를 제한하는 식습관이 좋습니다.

항생제 주사 장기투여 시 주의하세요.

특정 계열 항생제 주사를 장기간 맞으면 청력이 떨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항생제가 필요한 경우라면 주치의에게 난청에 대해 사전에 공지하여 이독성 약물로 인한 악화를 막으셔야 합니다.